뉴욕타임즈가 온라인 단어게임업체 `워들`을 인수했다고 31일(현지시간) 자사 온라인판에서 밝혔다.
`워들`이란 최근 들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영어 단어 맞추기 온라인 게임으로 매일 수백만 명이 방문해 워들 게임을 즐기고 있다.
뉴욕타임즈는 워들 인수를 계기로 자사의 디지털 콘텐츠가 확장됐으며, 2025년까지 목표한 구독자 1천만명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자평했다.
하지만, 워들 인수 금액과 웹사이트를 이용한 서비스 개시 여부 등에 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워들은 `투나잇 쇼`와 `세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등 방송에 등장하며 불과 1달여 만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개하며 "월가에서는 뉴욕타임즈가 비교적 낮은 가격에 워들을 인수했을 것이라는 추측도 나왔다"고 전했다.
한편, 뉴욕타임즈는 지난해 3분기에 디지털 구독자와 게임, 요리 및 제품 리뷰 웹사이트인 와이어커터에 각각 45만5천명과 13만5천명이 신규로 가입했고, 광고 판매도 호조를 누리며 순이익은 전년 대비 63%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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