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케어 계열사 유비케어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 1,118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2.2% 줄었다.
회사는 지난해 신규 사업 관련 투자 비용 증가 등의 영향이 영업이익 감소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병의원/약국 EMR 사업 매출 576억 원, 의료기기 유통 사업 매출이 443억 원으로 나타나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7.1%, 7.6% 증가했다.
제약·데이터 사업은 0.4% 매출이 증가해 같은 기간 소폭 성장했다.
팬데믹 상황으로 대면 영업활동이 위축되고 제약사의 마케팅 비용이 감소한 영향이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정보 비대칭성이 높았던 의료 서비스 시장이 디지털화로 인해 이른바 소비자 중심적인 의료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 유비케어는 의료 소비자(환자)와 공급자(의료기관) 모두를 아우르는 종합 의료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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