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통망을 확보한 분양 단지는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갈수록 몸값을 높이고 있다. 특히 GTX 개통은 확실한 교통 호재 중 하나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층에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가 2월 중 분양을 앞두고 있다.
화성시 동탄2택지 개발지구 지원 38BL-2LT에 위치하는 `동탄 G 타워`로 연면적 총 3만 2066㎡ 지하 4층~지상 10층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기흥동탄 IC가 인근에 위치했고 제2외곽, 용인-서울 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등이 인접한가운데, 현재 운행 중인 SRT에 더해 GTX-A노선이라는 호재까지 예정돼 있다.
배후수요도 중요한 포인트로 수원, 용인, 오산 등의 주변 지역 300만의 간접 배후수요부터 동탄테크노밸리 내 약 20만명의 상주 인구 수요가 대기하고 있다. 4,500여개의 입주 기업체와 화성ㆍ기흥에 위치한 삼성전자 공장 등도 포진해 있다.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주거 보조와 업무 복합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공간의 경우 피트니스, 공용회의실을 설계해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단지 내 1층 조경과 옥상조경, 근린공원 등을 갖출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