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이 고객 전담 CS센터와 대금융 전담 센터를 분리해 이용자 보호 전담부서를 신설한다.
코인원은 이상거래·클라이언트 해킹·금융사고 처리와 수사기관 대응, 공공기관 대응, 고객 민원 등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를 새로 만든다고 14일 밝혔다.
코인원 측은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이용자 보호 기준을 충족하고 금융사고 리스크를 최소화 해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원은 투자자 보호 규정과 시스템을 개선하며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건수가 2020년, 2021년 대비 85.1%, 68.75% 줄었다고 전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투자자 보호 체계를 지속적으로 점검·고도화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가상자산을 관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을 비롯한 금융사고 예방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