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초코파이가 세계 시장에서 낱개 기준 약 34억 개, 일렬로 세우면 지구 5바퀴가 넘는 양이 팔려 나갔다.
오리온은 `초코파이情`의 2021년 글로벌 연매출이 5,000억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50년간 제조 노하우와 글로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나라별 문화와 트렌드에 발맞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1974년에 첫 선을 보인 이래 1997년 중국 현지에 생산공장을 설립하며 해외 진출을 본격화했고, 이후 베트남과 러시아, 인도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왔다.
지난 2017년 글로벌 연구소가 출범한 이후에는 각 법인의 R&D 역량을 통합해 각국의 소비자와 시장 특성에 맞춘 상품을 매해 개발하면서, 현재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총 26종이 판매 중이다.
국내에서는 오리지널과 바나나 등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딸기맛이 전년 대비 58% 성장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고, 식감을 차별화한 `찰초코파이`와 `초코파이 바나나`가 호평을 받았다.
베트남에서는 복숭아, 요거트 등 시즌 한정판 제품을 바탕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한 것이 주효했고, 러시아에서는 전체 법인 중 가장 많은 12종의 초코파이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끊임없는 변신과 새로운 시도를 더해 초코파이가 글로벌 제2전성기를 맞고 있다"면서 "제품 연구 개발 및 신규 시장 개척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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