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메타버스 홈페이지는 자체 보유 기술을 활용해 웹 페이지 내에서 3D 공간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의 첫 시작으로 ‘차이 메타 유니버스(CHAI META UNIVERSE)’ 콘셉트에 맞춰 신비로운 가상 세계의 초현실주의를 모티브로 미래적 디지털 공간을 구현했다.
3D 모델을 사용하는 WebXR 사이트는 일반 웹사이트 대비 큰 이미지 용량이 사용되어 콘텐츠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LBL(Loading Behind Layer) 기술을 적용, 대용량 3D 이미지가 빠르게 로딩 되도록 구현했다.
플랫폼 메뉴에서는 크루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한 영상 콘텐츠와 텍스트 자료를 통해 플랫폼C(캠페인 본부)와 플랫폼P(퍼포먼스 본부)로 강화된 차이만의 역량가 메타버스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크리에이티비티 플랫폼의 비전을 엿볼 수 있다.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면 곧 공개 예정인 메타휴먼(metahuman)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3D VFX(Visual effect) 타입으로 개발되어 디지털 트윈 세계 속 AI와 결합된 크리에이티브이다.
차이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메타휴먼 신규 론칭, 제페토 내 신사옥 오픈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통해 메타버스 마케팅을 선도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