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대면 시대로 실내에서 스트리밍 서비스와 TV를 이용한 콘솔 게임의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고화질 대형 TV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OLED TV 모델이 차례대로 출시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전 세계 OLED TV 패널 출하량이 2021년 740만대에서 2025년 1,270만대까지 늘어나고 연평균 성장률 14%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성장 추세라면 OLED DDIC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매그나칩은 고전압 아날로그 공정과 정교한 설계 기술을 기반으로 UHD OLED TV 전용 DDIC 제품을 개발해 작년 말 양산에 돌입했다. 해당 제품은 최대 960개의 소스 출력 채널을 지원하고 COF 패키지와 고속 직렬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또한, 화질 최적화 IP가 내장되어 있고, HD에서 UHD 4K까지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하며 40인치에서 80인치 사이의 패널 크기를 가진 디스플레이에도 적용 가능하게 했다.
김영준 매그나칩 부회장은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OLED TV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고 OLED DDIC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매그나칩은 대형 OLED 디스플레이용 DDIC 시장에서 고성능 제품을 제공하여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다양한 IT 기기 및 자동차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을 계속해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