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수 년간 급격하게 상승한 집값을 잡기 위해 정부는 다양한 부동산 규제 정책을 내놓고있지만 시장의 불확실성은 크게 줄어들지 못하고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부동산 투자에도 리스크가 커진 만큼 규제를 회피하는 동시에 교통망과 미래가치 등 입지적 가치가 충분한 지역을 눈여겨 봐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이 가운데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운영사와의 위탁계약으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가 분양에 들어갔다. 무제한 전매가능, 주택수 미포함, DSR 대출규제 미적용 등 다양한 이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층 사이에 입지를 확대하는 모습이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특구이자 매년 꾸준히 공시지가가 상승 중인 해운대 중동 내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로, 추후 시세 상승으로 인한 양도 차익, 안정적 임대수익까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단지 일대는 우수한 교통망과 365일 관광객이 유입되고 요충지로 도보 2분대에 자리한 해운대역을 통해 부산 전역으로 편하게 이동 가능하며 해운대해수욕장, 구남로가 인접해 있어 쇼핑, 관광, 비즈니스 등 생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 전문운영사인 핸디즈와의 위탁계약으로 안정적으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인데 제공 예정된 서비스는 고급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런더리 서비스, 수입차 카쉐어링, 요트 연계서비스, 멀티라운지 대관, 피트니스 1:1 전문 PT 등이다.
협성마리나 G7의 위탁사로 알려진 핸디즈는 운영 객실 수 1,000여 실에 이르는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하고 있다.
차별화된 어메니티도 확보하고 있다. 전용 리셉션 데스크, 실내 멀티 라운지를 비롯해 36층 최상층부에 전용 피트니스, 전용 사우나, 루프탑 멀티라운지, 인피니티풀 등의 어메니티 시설을 통해 고품격 일상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해운대비스타오션헤리티지의 시행/신탁은 한국자산신탁, 시공은 ㈜동원개발, 위탁은 ㈜디에스씨엔디가 진행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