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이 지난해 매출액 3,987억 원, 영업이익 477억 원, 당기순이익 345억 원을 달성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70.7%,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2.3%, 65.1% 늘었다.
셀트리온제약은 실적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국내 합성의약품과 항체 바이오시밀러의 고른 매출 확대를 꼽았다.
이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는 케미컬 의약품도 선전했다고 덧붙였다.
본격적인 마케팅과 판매에 들어간 당뇨병치료제 `네시나`, `엑토스`,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 주요 품목이 선전했고, 바이오시밀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유방암치료제 `허쥬마`도 매출 합계 약 513억 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약 18% 성장했다.
셀트리온제약은 주력 품목의 성장세가 뚜렷한 가운데 신규 품목의 매출도 예정대로 성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는 국내 주요 상급종합병원의 신약심의위원회(DC) 심사 통과를 마무리하고 공급을 본격화한다.
램시마SC는 2월 현재 전국 약 75개처 병원의 DC를 통과한 상태로, 셀트리온제약은 올해 램시마SC 국내 시장점유율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와 패치형 치매 치료제 `도네리온패취` 출시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유플라이마는 국내에 허가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중 유일한 고농도 제형으로 통증을 유발하는 시트르산염(Citrate, 구연산염)을 제거해 투여 편의성을 개선한 제품이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올해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항암제를 비롯한 치매 치료제 등 경쟁력있는 신규 품목들의 국내 판매 개시가 예정돼 있는 만큼, 기존 주력 품목 마케팅 강화는 물론 신규 품목의 빠른 시장 진입을 위한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