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대형 그룹 트레저(TREASURE)의 타이틀곡 `직진 (JIKJIN)`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가 24일 전격 공개됐다.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돼 처음부터 끝까지 이들의 안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인 만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음악 방송은 물론 뮤직비디오에서조차 보기 어려운 섬세한 동선과 트레저 열 두 멤버의 완벽한 합이 고스란히 담겨 매 순간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풀샷으로 화면을 가득 채운 이들의 `칼군무` 보는 재미가 압권. 쉴 새 없이 전환되는 곡 전개에 맞춰 시시각각 변화하는 이들의 대형과 강렬한 힙합 스웨그는 몰입감을 더했다.
시동을 걸고 핸들을 꺾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인 일명 `드리프트 춤`은 트레저의 유려한 완급 조절로 완성됐다. 또 곡 후반부 열두 멤버가 일렬로 서서 펼치는 스텝 퍼포먼스는 보는 이의 심장까지 뛰게 했다.
트레저는 글로벌 인기 지표 중 하나인 유튜브에서 1년 새 크게 성장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현재 3800만 뷰에 육박, 트레저 데뷔 이래 가장 빠른 속도로 인기 질주 중이다.
아울러 YG가 자체 제작한 트레저의 `직진 (JIKJIN)` 스페셜 스테이지를 비롯해 라디오 방송에서의 라이브 MR 제거 영상, 커버 댄스, 뮤직비디오 리액션 등 팬들의 자발적인 2차 창작물도 쏟아지고 있다.
한편 트레저는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을 지난 15일 발표하고 자체 최고 기록을 연일 경신 중이다.
이 앨범은 지금까지 7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아이튠즈 30개 지역과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직진 (JIKJIN)`은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주간 차트와 현지 주요 랭킹 정상을 석권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