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체의 출고가 인상과 동시에 대형마트에서도 소주 가격이 인상되면서 소주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지난 24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진로 등 하이트진로의 소주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이는 하이트진로가 지난 23일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7.9% 인상한 데 따른 것이다
소줏값 인상 소식이 알려지며 대형마트에서는 일시적으로 소주 매출이 급증했다.
이마트에서는 하이트진로가 소주 가격 인상을 발표한 이달 18일부터 23일까지 소주 매출이 의무휴업일이 없었던 2주 전인 2월 4∼9일보다 79% 증가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역시 같은 기간 소주 매출이 34% 늘었다.
이마트에서는 가격을 올린 당일에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4% 매출이 늘었다.
일부 매장에서는 소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소주 매대가 텅 비는 현상도 나타났다.
앞서 편의점들도 하이트진로가 출고가를 올린 날 일제히 소주 가격을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도 다음달 5일부터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하기로 한 만큼 이들 제품도 마트에서 곧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대형마트업계 관계자는 "소주는 가격 민감도가 큰 제품"이라면서 "장을 보러 왔다가 소주 인상 소식에 추가로 구입한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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