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 시장 트렌드를 고려한 원료와 제형, 부자재, 그리고 인증 정보 등 화장품 개발 가이드를 제공하며 스마트폰과 테블릿PC 모바일 환경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이는 ODM 제품 개발, OBM ㅂ랜드 개발 의뢰를 비대면으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장만 코스웹 대표는 “AI 인공지능 기반 원스톱숍 뷰티 플랫폼을 통해 화장품 개발 경험이 없는 신규 기업과 트렌드에 민감한 1인 뷰티 기업이 화장품 시장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비대면 서비스 제공으로 제품 개발의 소요 시간 단축과 시장 변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오는 3월 중 정식 런칭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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