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
28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발매된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은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2월 21일~2월 27일) 153,301장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9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스테레오타입)’의 초동 판매량(114,203장)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이자, 스테이씨의 자체 최고 기록으로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스테이씨는 타이틀곡 ‘RUN2U’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으며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와 태국,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아시아권부터 브라질, 멕시코, 미국 등 남?북미권까지 13개 지역 앨범 차트에 최상위권으로 이름을 올리며 ‘4세대 대표 선두주자’임을 재입증했다.
또한 ‘RUN2U’ 뮤직비디오는 28일 오전 기준 24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RUN2U’는 남들이 뭐래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스테이씨만의 느낌으로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스테이씨의 당당한 매력을 녹여낸 퍼포먼스와 두 손바닥을 살짝 밀고 당기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 ‘주춤주춤’으로 보는 이들의 중독성을 유발하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을 발매하고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