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직진’, 美 빌보드 차트 첫 진입 ‘순위 껑충’

입력 2022-03-02 10:30  




YG 대형 그룹 트레저 (TREASURE)가 미국 빌보드 차트서 눈에 띄는 도약을 이뤄내 주목된다.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직진 (JIKJIN)`은 1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Billboard Global 200)` 최신 차트서 110위로 첫 진입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는 지난 주 114위를 기록한데 이어 이번 주 53위를 차지, 무려 61계단 껑충 뛰어올랐다.

별다른 해외 활동 없이 오직 음악과 뮤직비디오만으로 이뤄낸 성과이자 음원 발매 2주째인 점을 떠올리면 의미 있는 약진이다.

`빌보드 글로벌 200`은 미국을 포함한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있는 노래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미국 빌보드가 세계 대중음악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기준이어서 글로벌 메인 차트 중 하나로 새롭게 자리매김 중이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트레저의 인기 확장세가 무섭다. 음반 판매량의 비약적 성장뿐 아닌 음원까지 고른 인기를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기 때문이다.

실제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지난 15일 발매돼 아이튠즈 3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금까지 70만 장 넘게 판매된 이번 앨범의 국가별 비율을 살펴 보면 기존 강세를 띤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에서 벗어나 미국에서도 20% 이상을 차지하는 변화를 보였다.

트레저의 인기는 일본에서 가장 먼저 두드러진 바 있다. `직진 (JIKJIN)` 음원은 라인뮤직 송 톱100, 라쿠텐뮤직, 애플뮤직, 아이튠즈, AWA, mu-mo 등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 랭킹 1위를 석권했다.

이들 뮤직비디오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과 사랑이 한몫했다. `직진 (JIKJIN)`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4일여 만에 5000만뷰를 돌파, 트레저 데뷔 이래 가장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