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KT가 미디어 분야 우수 기업 발굴을 위한 ‘올레tv 서비스 공모전’을 공동주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KT와 함께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창업 7년 이내) 또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분야는 앱 서비스와 영상 콘텐츠 서비스, 커머스 등의 사업협력 아이템으로 분야 제한이 없다. 타 기관의 지원을 받아 개발되거나 개발 완료된 아이템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4월 8일까지 제출 서식과 필요 서류를 준비하여 이메일로 제출해야하며 최종 결과는 1차 서류평가, 2차 기업 인터뷰, 3차 발표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선발된 기업은 KT상 2개사 내외(각 1,000만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2개사 내외(각 1,000만원) 상금과 상장이 수요될 예정이다.
시상식 이후 선발된 기업은 KT와 함께 사업화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후속 연계 지원을 지속한다. KT와 함께 올래tv를 통한 서비스 출시 및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제휴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사업화 연계 확정 시, KT 사업화 지원프로그램에 추천하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및 투자 검토 등도 제공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역량 있는 미디어 서비스 기반 신규 기업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