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0317/2022031714101507136d3244b4fed58141237161.jpg)
그룹 킹덤이 `K팝 특급 유망주`의 활약을 보이고 있다.
17일 G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킹덤의 미니 4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4. 단`의 초도 물량 2만 장이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만으로 품절을 기록했다. 이에 소속사는 "발매 전부터 뜨거운 사랑을 보내주신 전 세계 킹메이커(팬덤 명)와 K팝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긴급 추가 제작에 들어갔다"라고 전했다.
킹덤의 미니 4집은 `변화의 왕국`을 지키기 위해 적들과 싸우는 왕, 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승천`을 포함해 `Intro : 宮 (Palace)`, `블라인더(Blinder)`, `일루전(Illusion)`, `애피타이트(Appetite)`, `단심가`, `승천`의 인스트루먼트 버전까지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킹덤은 앞서 전작 뮤직비디오 쿠키 영상을 통해 이번 앨범의 콘셉트를 예고하며 한 차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용포를 입고 등장한 단의 모습만으로 글로벌 K팝 팬들을 뜨겁게 달군 것. 이후 킹덤은 한국적인 멋과 음악이 담긴 콘셉트 포토, 비주얼 필름, 타이틀곡 `승천` 뮤직비디오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매 앨범마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뮤직비디오와 완성도 높은 곡들을 선보이고 있는 킹덤. 이들이 새 타이틀곡 `승천`으로 가요계에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킹덤은 자한, 아이반, 아서, 치우, 단, 루이, 무진으로 구성된 7인조 보이그룹. 팀명은 `7개의 왕국에서 온 7인의 왕`이란 뜻으로, 각 멤버 이름 자체가 세계관을 나타낸다. 이들은 미니 3집으로 지난해 데뷔한 남자 그룹 중 유일하게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7위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2021 AAA(Asia Artists Awards)`에서 가수부문 포커스상을 수상하는 등 `4세대 아이돌`의 신성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킹덤의 미니 4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4. 단`은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