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픽코마는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17일(현지시각) 프랑스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최대 만화 시장인 일본에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프랑스까지 저변을 넓히는 모습이다.
프랑스는 디지털 만화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일본 망가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한국 웹툰의 인지도와 인기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
카카오픽코마는 프랑스 서비스를 앞두고 현지 문화, 콘텐츠 이용방식, 라이프스타일 등 분석을 토대로 현지에 최적화된 플랫폼 론칭 전략을 수립했다.
프랑스에 공개되지 않은 다수의 일본 망가와 인기 한국 웹툰을 작품 라인업에 올렸다.
또한 이용자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다리면 무료` 수익모델(BM)을 도입한다.
앞서 카카오픽코마는 지난해 9월에는 `픽코마 유럽`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김형래 대표를 선임했다. 김형래 대표는 유럽 내 첫 디지털만화플랫폼 델리툰SAS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역임하며 현지 디지털 콘텐츠 산업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프랑스 픽코마는 안드로이드앱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올해 상반기 iOS앱과 Web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형래 카카오픽코마 유럽법인 대표는 "프랑스 픽코마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섬세한 니즈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채로운 장르의 신선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또한 향후 프랑스 현지 만화(BD)를 비롯해 유럽 전역의 작품들까지 아우르며 작품 비중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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