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bhc그룹에 인수된 후 음식 품질이 나빠졌다는 온라인 게시물을 쓴 20대가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bhc그룹은 글로벌고메이서비시스라는 특수목적법인(SPC)이 최대주주로 이 법인의 최대주주는 사모펀드 MBK파트너스다.
사모펀드가 아웃백을 인수하고 수익성을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제품 품질, 고객 서비스가 저하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게시글과 함께 확산됐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bhc그룹이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아웃백 메뉴의 일부를 바꿨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글 작성자는 `세트 메뉴에 감자튀김 대신에 치즈스틱이 나온다`, `파스타에 들어간 새우의 종류가 달라졌다`, `그릴에서 굽던 메뉴를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등 구체적인 지적을 늘어놓았다.
bhc그룹은 아웃백에 대한 논란이 확산하자 지난 16일 오후 공식 입장문을 내고 “기존 아웃백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근거 없는 악성 루머”라며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그러자 하루만인 17일 문제의 글 작성자는 아웃백 누리집 `고객의 소리`란에 "사실이 아닌 글을 올렸다"고 밝히며 사과했다고 bhc그룹 측은 밝혔다.
그는 지난 3년간 아웃백에 간 적이 없으며,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을 `짜깁기`해서 허위 게시글을 작성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글을 올렸던 커뮤니티에 별도 `사과문`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현재 이 사태에 어떻게 대응할지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라며 "유포된 글의 진위를 떠나 고객들이 불미스러운 정보를 접하게 된 데 대해 사과한다"고 말했다.
bhc그룹은 작년 11월 국내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아웃백을 2,000억원대에 인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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