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소식과 함께 유럽 증시도 올랐고, 뉴욕증시 3대지수 선물도 상승했죠. 오늘 장중에 발표될 소비자신뢰지수와 연준 위원들의 발언, 그리고 고용추이를 알 수 있는 2월 졸트 보고서들도 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요인이 될 겁니다. 10년물과 2년물 장단기 금리차는 계속해서 좁혀지고 있습니다. 10년물 미국 국채 수익률은 전날보다 떨어진 연 2.45% 선에서 움직이고 있고, 2년물은 연 2.36%로 금리차는 9bp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오늘 장 초반 주목할만한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들도 살펴볼까요. S&P 500 종목 가운데 프리마켓에서 거래량과 상승폭이 가장 높은 종목은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입니다. 티커종목명은 NLSN이죠.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던 적이 있는데, 닐슨이 160억달러에 사모펀드 컨소시엄에 인수되는 데 동의했습니다. 닐슨 입장에서는 과거에 받았던 제안 보다 몸값을 더 높인 거고요. 법원의 승인이 이뤄지면 오는 하반기에 거래가 완료될 전망입니다. 닐슨의 주가는 개장 전 거래에서 22% 이상 올랐습니다.
오늘 실적이 발표될 대형 기업들의 초반 주가도 좋습니다. 장 전체적으로 투자심리가 나쁘지 않은 상황에서 실적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모습인데요. 메모리반도체 제조업체인 마이크론, 티커종목명 MU는 오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어제에 이어 주가가 3%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지난 2월까지의 분기 실적이 발표될 예정인데 시장 컨센서스는 매출 75억 3천만 달러, 주당순이익 1.98달러 수준입니다.
역시 오늘 실적을 발표한 요가용 의류기업 룰루레몬(LULU)도 개장 전 거래에서 주가가 2% 가까이 뛰는 모습입니다. 룰루레몬은 매출 21억3천만 달러, 주당순이익은 3.27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시장에서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