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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이 즉석커피, 발효유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치즈 가격을 인상하기로 했다.
남양유업은 이달부터 치즈 제품의 출고 가격을 평균 10% 인상한다고 4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드빈치 자연방목 체다 슬라이스`는 9.9%, `드빈치 뼈가튼튼 고칼슘` 제품은 9.8% 각각 오른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치즈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물류비·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비용 증가에 따라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남양유업은 앞서 제반 비용 상승을 이유로 발효유 제품의 가격을 평균 3.5% 올린 바 있다.
구체적으로 `불가리스`, `1천억 프로바이오틱`, `불가리스 위쎈` 등 떠먹는 발효유와 마시는 발효유, 일반 요구르트 제품의 가격을 올렸다.
또 지난달에는 스틱커피와 `RTD`(바로 마실 수 있는) 컵커피 가격도 평균 9.5%, 7.5% 각각 인상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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