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은 빠르게 변화하는 포스트코로나 여행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을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김진국 신임 대표가 취임한 이후 첫 조직 개편으로, ▲재무본부 ▲경영기획본부 ▲상품영업본부 ▲온라인사업본부 ▲IT본부 총 5개의 사업본부로 재편했다.
회사 측은 "새로운 경영 전략에 맞춰 각 사업부의 전문성과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 개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오픈한 온라인 여행 에이전시(OTA) 플랫폼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사업본부`와 `IT본부`를 신설했다.
온라인사업본부 산하에는 상품기획과 전략수립, 판매채널 다변화를 위해 온라인판매부를 신설하고,
이 밖에 항공 기획, 호텔, 액티비티 등 개별여행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외항공·호텔영업 전담 부서도 구축, 운영하기로 했다.
IT본부는 급변하는 디지털 여행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체 전사시스템 기획과 인프라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조직 개편과 함께 최고재무책임자(CFO), 이커머스, IT, 경영기획, 고객관계관리(CRM) 등 분야 전문가도 대거 영입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김진국 대표 취임 이후 모든 임직원의 전문성과 혁신 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뒀다"며 "여행 정상화를 준비하고 있는 현 시점에 노랑풍선이 가진 자체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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