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아이디(대표 정재훈)가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 사용 고객도 자사 결제 솔루션 `페이앱`과 `블로그페이`를 통해 15만 여개의 인스타, SNS, 블로그 쇼핑몰 등에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유디아이디는 핀테크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 PG 기반 쇼핑몰 솔루션 서비스 기업으로 결제 서비스인 `페이앱`은 언제 어디서나 바로 결제를 받을 수 있는 PG 솔루션으로 SMS, 카톡 등 을 통한 원격 결제와 대면 상황에서는 카메라 결제, NFC 결제 사용이 가능하고 기타 QR 결제, 정기결제, 등록 결제 등 다양한 형태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주가 `페이앱` 서비스만 가입하면 추가된 `스마일페이` 이외에도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는 물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제로페이, 페이코 등의 다양한 결제 수단을 별도 추가 계약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하다.
주문서&간편쇼핑몰 솔루션인 `블로그페이`는 인스타, SNS, 블로그를 통해서 사업을 하는 중소상공인들이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SNS, 블로그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절반 이상이 디자이너,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주문서 및 쇼핑몰 운영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엽 유디아이디 전무는 "15만 소상공인이 이용 중인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프로셀` 서비스를 운영하며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디지털 전환 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며 "자사 솔루션들에서 `스마이페이` 결제가 가능하게 돼 쇼핑몰 사업주뿐만 아니라 쇼핑몰 고객들의 편의성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