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가 지난 12일 네오딘 바이오벳과 수의진단 의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오딘 바이오벳은 국내외 수의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력과 협업 기관을 확보해 최신 검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동물전문 검사센터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의진단 검사, 임상시험, 학술자문 및 마케팅 등을 상호 협력한다. 아이센스가 보유하고 있는 동물용 체외진단 분석기를 네오딘 바이오벳에게 판매하며, 향후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에 CRO업무 의뢰도 이뤄질 예정이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반려동물 진단사업은 아이센스의 미래 성장동력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중에 한 분야"라며 "국내외 할 것 없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을 본격화하고자 네오딘 바이오벳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이센스가 현재 판매 중인 제품 라인업으로는 동물용 혈당측정기, 동물용 전해질 및 혈액가스 분석기, 동물용 임상화학 진단제품 등을 보유하고 있다.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는 "현재 동물용 의료기기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성장 전망도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네오딘 바이오벳과 함께 반려동물의 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글로벌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 내에서도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