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PSY)가 다채로운 9집으로 돌아온다.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는 14일 낮 12시 공식 SNS를 통해 정규 9집 `PSY 9th 싸다9`의 컴백 포스터와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컴백 포스터를 통해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의 새로운 앨범 타이틀 `싸다9`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싸이는 2집 `싸2`, 3집 `3마이`, 4집 `싸집`, 5집 `PSYFIVE`, 6집 `싸이6甲`, 7집 `칠집싸이다`, 8집 `4X2=8`을 잇는 9집 타이틀에도 특유의 숫자 언어유희를 적용했다.
앨범 커버이기도 한 컴백 포스터는 싸이의 캐리커처를 담고 있다. 싸이만의 시그니처 스타일과 표정으로 특징을 살린 이미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 총 12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12곡 중 6곡에는 피처링 아티스트가 참여해 싸이의 정규 9집을 더욱 빛냈다.
다만, 아직 각 트랙의 곡명과 피처링 아티스트의 정체는 알려지지 않아 음악 팬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싸이는 이번 정규 9집 `PSY 9th 싸다9`를 통해 5년 만에 아티스트로 컴백한다. 20년째 사랑 받는 `챔피언`, 10년째 전 세계를 홀린 `강남스타일`을 잇는 또 하나의 센세이션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매번 완성도 높은 음악에 유쾌한 에너지는 물론, 마음에 울림을 주는 진정성 있은 메시지를 담아온 싸이가 이번 앨범은 어떤 음악들로 채웠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싸이의 정규 9집 `PSY 9th 싸다9`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