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일자리 플랫폼 벼룩시장이 신규 TV 광고를 론칭했다.
이번 광고는 ‘AI 추천일자리’ 서비스를 통해, 국민과 일자리를 연결하는 `국민 일자리 앱`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벼룩시장은 최근 구직자가 원하는 지역, 관심 업종의 일자리를 알아서 찾아주는 `AI 추천일자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모바일앱 하단의 ‘AI추천일자리’ 버튼을 누르면, 구직자의 프로필, 검색 이력을 비롯한 행동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생활밀착형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규 광고에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민 모두가 쉽고 빠르게 최적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앞장서는 당당한 ‘국민 일자리 앱’ 벼룩시장의 모습을 표현했다.
광고는 ‘일자리 찾기, 이렇게 쉬워집니다’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이 벼룩시장 앱을 들여다보고 있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AI 추천일자리’ 버튼을 눌러 최적의 일자리를 추천 받아 취업에 성공하는 구직자들의 모습이 다채로운 그래픽과 함께 표현된다.
벼룩시장 관계자는 “구직 과정에서 가장 어렵고 막막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수많은 채용공고 중에서 나에게 딱 맞는 일자리를 찾아내는 일”이라며, “전국민에게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AI 기술 고도화 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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