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지난해에 이어 본상 3개를 수상하며 2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19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the book`은 프리미엄 카드인 `the Black`과 `the Purple`, `the Red` 고객에게 제공되는 책 콘셉트의 카드 패키지다.
현대카드는 카드 패키지를 카드를 싼 포장지로 생각하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the book`을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각각의 프리미엄 카드 색상을 기반으로 비즈니스(the Black), 여행(the Purple), 패션(the Red) 등 각 프리미엄 카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유앤아이뉴(Youandi New)`는 현대카드가 지난 2003년 국내 최초로 공개한 기업 서체인 `유앤아이(Youandi)`를 리뉴얼한 버전으로 다양한 매체에 적용할 수 있는 무한한 확장성이 강점으로 평가됐다.
국내 기업 서체 최초로 굵기와 기울기, 너비 등을 임의로 조절할 수 있는 가변서체로 제작된 유앤아이뉴는 표현 가능한 서체 종류가 12만5,360자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6월 공개된 `현대카드 디자인 가이드북`은 일관성 있는 브랜딩을 위한 매뉴얼로서 그 가치를 인정 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카드는 디자인 가이드북 프로젝트를 위해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제작된 1,100여 개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과 2,300여 개의 인쇄물을 모두 분석했다.
앞서 현대카드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4년 `현대카드 My Taxi` 프로젝트로 금상을 차지한 것을 필두로 세로카드와 `현대카드 앱 3.0` 등으로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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