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0420/2022042009271400776d3244b4fed182172185139.jpg)
`4세대 대표 그룹` 아이브(IVE)가 `LOVE DIVE` 4관왕에 올랐다.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19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두 번째 싱글 `LOVE DIVE (러브 다이브)`의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1위 트로피를 통해 아이브는 `LOVE DIVE` 4관왕에 올랐다. 앞서 아이브는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2 `뮤직뱅크`에서1위를 차지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4관왕에 오른 아이브는 "지난주에 이어 또 1위를 하게 도와주신 다이브들에게 감사하다. 소속사 식구 분들과 아이브 팀 너무 감사하다"며 "잘 키워주신 가족 분들, 멤버들, 선생님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 N행시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아이브는 "`러`브다이브 활동하면서 `브`레이크 없이 달려왔습니다. `다`음 무대는요. `이`보다도 멋진 모습 `브(보)`여드리겠습니다. 짱이브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는 센스 있는 N행시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아이브의 신곡 `LOVE DIVE`는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어 보라는 당당하고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아낸 노래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 장르의 곡이다.
아이브는 `LOVE DIVE`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으며 빌보드,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라인뮤직, QQ뮤직 등 해외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LOVE DIVE`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넘어서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ck Tok)에서도 `LOVE DIVE` 챌린지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LOVEDIVE` 해시태그가 포함된 영상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2억 뷰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브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LOVE DIVE`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