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20426/B20220426103602913.jpg)
지난 14일 부산 EDC 스마트빌리지에서 `스마트+인테리어 포럼` 회원사 간담회가 진행됐다.
부산EDC 스마트빌리지는 국내 첫 스마트시티로, 입주자들이 이곳에 5년간 거주하며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앱을 활용해 가전제품 원격 제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생활 편의를 누리며 스마트홈을 체험하는 리빙 랩으로 운영된다.
이번 간담회는 부산 EDC 스마트빌리지 투어를 시작으로 회원사 간 스마트+인테리어 기업의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투어 이후에는 삼성전자 EDC 실증단지 운영현황 발표와 함께 스마트띵스 미래전략을 시작으로 지능형사물인터넷(AIoT)과 관련된 회원사의 기술세미나가 진행됐다.
헤펠레코리아㈜는 한국AI스마트홈산업협회 스마트+인테리어포럼 주요 회원사로 활동하며 주요 전략 사업인 룩스 라이팅 비즈니스에서 IoT스마트 영역으로의 사업확장을 꾀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헤펠레코리아 외에도 한샘, KT에스테이트, 아주디자인그룹, 코콤, 더코더, 아카라 등 주요 회원사가 참여했다.
헤펠레코리아 관계자는 "스마트인테리어 실증단지를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 인테리어 포럼의 의장사 회원사간 B2B 협력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으로 시장에 소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