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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 상품을 빨리 받아 볼 수 있으면서 오배송 사고 염려를 줄인 해외 직구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진은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 이용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해외직구 거래액은 지난해 5조 원을 돌파하면서 대중성이 높아졌지만 높은 배송비와 오랜 배송시간, 오배송 등 배송사고 문제가 꾸준히 지적돼 왔다.
이하넥스는 해외 직구 이용자들이 겪는 불편을 찾아내 배송 과정을 줄인 `THE 빠른 서비스`와 부피를 최소화한 `슬림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상품 파손에 대한 위험성을 낮춘 `슈퍼 세이프 포장 서비스`와 주문 상품의 포장 과정이 담긴 영상을 전달하는 `리얼 패킹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하넥스는 지난 2011년 론칭이후 11년간 150만 건의 해외배송 신청 건수를 기록했다.
현재 미국과 일본, 중국 등 6개국에서 9개 센터 운영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내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에서 주문한 물건이 국내에 안전하게 들어와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배송 전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새로운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외배송대행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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