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PSY)가 정규 9집 `싸다9` 정식 발매에 앞서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
싸이의 공식 유튜브에 게재된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뮤직비디오는 지난 28일 기준 조회수 44억 회를 돌파했다. 올해 1월 43억 뷰를 달성한 이후 불과 3개월 만이다.
29일 정규 9집 `싸다9` 발매에 맞춰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또 하나의 유의미한 기록을 추가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축하를 받고 있다.
`강남스타일`은 2012년 7월 발매된 싸이의 여섯 번째 정규 앨범 `싸이6甲 Part 1`의 타이틀곡으로, 싸이에게 K-POP 가수 최초의 7주간 빌보드 메인 차트 HOT 100 2위라는 대기록을 안겨준 메가 히트곡이다.
특히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콘텐츠 중 최초로 10억 뷰, 20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조회수 집계 방식을 바꾼 계기가 됐다. 뿐만 아니라 단일 영상으로 이례적으로 10년 째 꾸준히 높은 조회수 상승 추이를 보이는 중이다. 싸이는 `강남스타일` 외에 `젠틀맨` 14억, `오빤 딱 내 스타일` 8.1억, `HANGOVER` 3.5억, `DADDY` 6.2억, `New Face` 2.6억, `I LUV IT` 1.2억 뷰 등 발매한 다수의 히트곡으로도 유튜브에서 절대적인 흥행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싸이는 29일 오후 6시 정규 9집 `싸다9`를 발매하고 5년 만에 신보로 돌아온다.
`싸다9`에는 메인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을 비롯해 `9INTRO`, `Celeb`, `감동이야 (Feat. 성시경)`,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GANJI (Feat. 제시)`, `이제는 (Feat. 화사)`, `Happier (Feat. 크러쉬)`, `나의 월요일`, `Everyday`, `forEVER (Feat. 타블로)`, `내일의 나에게`까지 완성도 높은 12트랙이 수록됐다.
싸이는 29일 오후 6시 정규 9집 `싸다9`를 발매하고, 오후 9시 네이버 NOW. `#OUTNOW` 단독 컴백쇼에서 앨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및 신곡 4곡의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이며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