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씨, 데뷔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전곡 타이틀 선정 이유 평가 들었다

입력 2022-05-03 15:50  




클라씨(CLASS:y)가 2022년 5월 K팝 세계의 ‘셧다운’(SHUT DOWN)을 예고했다.

클라씨(명형서·윤채원·홍혜주·김리원·원지민·박보은·김선유)의 매니지먼트사 M25(엠이오)는 3일 0시(한국시각)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미니앨범 Y ‘CLASS IS OVER’(클래스 이즈 오버)에 수록된 5곡의 하이라이트 음원 영상을 공개했다.

클라씨의 ‘CLASS IS OVER’는 시작부터 독창적이다. 앨범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미지수 Y(알려지지 않은 미지-unknown unknowns)를 택해, 예측할 수 없는 세계관을 예고했다. 또 이례적으로 전 곡에 ‘타이틀’(Title)이라는 명칭을 붙였다. 그만큼 음악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는 증거다.

‘CLASS IS OVER’의 시작은 ‘업’(UP)이다. 통통 튀는 멜로디와 파워풀한 베이스가 어우러진 팝댄스곡이다. “위험할수록 재밌지 (안 그래?) 궂은 바람 앞에서 난 더 속도를 내는 걸 high (on my way)” 등의 개성있는 노랫말이 곡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두 번째 곡은 메인 타이틀곡인 ‘셧다운`(SHUT DOWN)’이다. “빛이 날 거야. 차원 다르게. Class is over” 등 그룹의 세계관이 노랫말에 담겼다. 중독성 강한 K팝과 화려한 인도 발리우드 느낌이 더해진 ‘K-WOOD’(K-Pop+Bollywood) 댄스곡으로, 클라씨의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인다.

세 번째 곡은 ‘텔미 원 모어 타임’(TELL ME MORE TIME)으로, 재지한 그루브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이다. 클라씨 멤버들의 시원한 음색과 심플한 매력의 멜로디와 베이스가 조화를 이뤘다.

네 번째 곡인 ‘수퍼쿨’(SUPER COOL)은 시크한 힙합 댄스곡으로, 중독성 강한 베이스와 독특한 휘파람이 들어가 리스너의 귀를 즐겁게 한다. 특히 클라씨 멤버들의 랩 딕션이 돋보이며, 당당한 기세의 보컬이 매력적이다.

마지막 곡인 ‘필링소굿’(FEELIN’ SO GOOD)은 틴에이저 그룹인 클라씨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물씬 풍기는 노래다. 키치한 인트로가 돋보이는 곡으로, 7인 7색의 음색과 코러스에서 보여주는 멤버들의 하모니가 인상적이다.

5인 5색 매력적인 곡이 모인 클라씨의 첫 앨범은 NCT, 아이브, 오마이걸 등 인기 K팝 그룹의 히트메이커 라이언 전과 그의 사단이 모든 곡을 프로듀싱했다. 특히 ‘셧다운’은 프로듀서 라이언전이 2년 간 공을 들인 곡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한편 클라씨는 지난 2월 종영한 MBC 글로벌 걸오디션 ‘방과후 설렘’의 데뷔조로, 오는 5월 5일 오후 6시 데뷔앨범을 발매한다.

첫 무대는 음악방송이 아닌, 온라인 생방송에서 공개한다. 클라씨는 발매 전날인 오는 4일 오후 7시 네이버 나우의 데뷔 스페셜쇼 ‘클라씨 비긴즈’(CLASS:y BEGINS)에서 ‘셧다운’의 퍼포먼스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