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비스포크 큐브`가 비스포크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2022년 혁신상품 `이노스타`와 친환경상품 `그린스타`에 선정됐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매년 혁신, 친환경 상품 선정을 위해서 ㈜한국리서치에 의뢰하여 시행하는 소비자리서치에서 올해도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큐브 냉장고가 각 품목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 비전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의 첫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열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로, 주방 가구에 맞춘 빌트인 스타일까지 구현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냉장고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들이 가족 수,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주방 형태 등에 따라 최적으로 제품을 조합할 수 있도록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11개의 비스포크 라인업을 운영한다. 4도어의 경우 `패밀리허브`가 적용된 모델도 포함됐다. 소비자가 19종의 패널 외에 `나만의 컬러`를 원하는 경우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지정해 주문할 수 있다.
`김치플러스`는 삼성전자가 2017년 처음 선보인 김치냉장고로 다양한 종류의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4계절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왔으며, 2019년부터는 비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돼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넉넉한 용량의 `프리스탠딩` 타입은 물론,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딱 맞춰 `빌트인 룩`을 구현해 주는 `키친핏` 타입까지 포함돼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대용량 4도어 제품군에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비스포크 큐브`는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와인, 맥주, 화장품 등을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맞춤형 소형 냉장고이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는 5~18도까지 넓은 온도 대역을 1도 단위로 설정하며 보관 품목을 최적화된 온도로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내부 수납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