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That That’, 유튜브 글로벌 차트 점령…국내 멜론 톱100 차트 1위 등 ‘올킬 행보’

입력 2022-05-09 11:1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싸이(PSY)가 5년 만에 발표한 신보 반응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9일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은 최신자(집계 기간 4월 29일~5월 5일 기준) 유튜브 글로벌 전체 인기곡 차트 및 인기 뮤직비디오에서 1위를 차지했다.

`That That`은 집계기간 동안 약 8,000만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미국 내에서도 인기곡 3위와 뮤직비디오 1위, 영국에서도 인기곡 3위, 뮤직비디오 2위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앞서 `That That`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TOP 100에서도 61위를 기록하며 첫 진입에 성공한 바 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는 9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TOP 100에서 다시 1위에 올랐다. 지니, 벅스의 일간 차트와 FLO 24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유튜브 뮤직에서도 인기곡, 인기 아티스트, 핫이슈,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전부 정상을 차지했다.

그 외 수록곡 `Celeb` 뮤직비디오가 4위, `이제는 (Feat. 화사)` 퍼포먼스 비디오가 11위, `감동이야 (Feat. 성시경)`와 싸이의 기존 대표곡 `강남스타일`, `New Face`, ‘DADDY’, ‘GENTLEMAN ‘ 등도 나란히 상위권으로 차트인 하는 등 두루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퍼포먼스를 함께한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3000만 뷰, 일주일 만에 1억 뷰의 고지를 밟은 데 이어 현재 1억 2,4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각종 콘텐츠 및 무대 영상들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남다른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5년 만에 돌아온 싸이의 앞으로의 행보에 계속해서 기대가 모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