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네이버와의 협업 속도를 높여 풀필먼트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기존에 운영중인 곤지암, 용인, 군포 풀필먼트 센터에 이어 올해 남사와 여주에 센터를 오픈했다.
향후 수도권을 중심으로 센터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풀필먼트는 다양한 셀러들의 상품을 센터에 입점시켜 공동보관, 재고관리, 포장, 배송 등 복잡한 물류 전과정을 통합 수행하는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센터를 기반으로 네이버의 `내일도착`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 양사간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내일도착 서비스는 24시까지 주문된 상품을 다음날 고객에게 전달하는 양사의 배송 협력 모델이다.
15시까지 주문해야 익일 배송되는 일반 택배 서비스와 비교하면 셀러들은 하루 판매시간 확대 효과를, 고객들은 배송시간 단축 효과를 볼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내일도착` 물동량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 작년 6월 대비 약 2.4배 증가했다.
현재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브랜드 수는 137개로 작년 6월 대비 3.9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연말 물동량은 전년보다 3.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양사는 지난 5월 2일부터 오전 10시까지 주문하면 당일에 배송하는 `당일배송`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하반기에는 새벽배송 테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첨단기술과 전국 인프라를 활용한 `융합형 풀필먼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