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과 아이브가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5월호 ‘이달의 HIT’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 5월호가 발표됐다. 5월호 리포트에 따르면 4년 만에 감성적인 싱글로 컴백한 빅뱅(BIGBANG)과 브랜드 평판 1위를 거머쥐며 데뷔곡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브(IVE)가 쟁쟁한 신곡들을 누르고 ‘이달의 HIT’ 부문에 선정됐다.
그룹 빅뱅은 지난 4월 발매한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이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의 1위를 탈환하며 명실공히 음원 시장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국내는 물론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차트와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등 해외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폭넓은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4세대 대표 걸그룹 아이브 역시 탄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는 총 44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허며 신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국내외 음원 차트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거침없는 글로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징 아티스트로는 워너원 이후 솔로 남성 아티스트의 길을 다져가고 있는 윤지성과 데뷔 1924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쥔 드림캐쳐가 선정됐다.
윤지성은 데뷔 후 첫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BLOOM(블룸)’으로 컴백해 팬들의 열띤 사랑을 받으며 ‘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드림캐쳐는 지난달 발매한 정규 2집 ‘Apocalypse : Save us’가 발매 직후 미국을 비롯한 2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를 더욱 기대케 했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한 달간 집계된 뮤빗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발간하는 아티스트 보고서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이달의 HIT’ 부문과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으로 구성된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는 팬덤실험실의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반으로 한 달간 집계된 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발간된다. 이번 회차에서는 특히 치열했던 ‘이달의 HIT’ 부문의 차순위 후보가 공개되어 한 달간의 가요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