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이 설계와 시공을 일괄로 입찰하는 턴키 방식으로 발주했으며, 동부건설은 대우건설, 호반산업, 금성백조 등과 컨소시엄을 이뤄 이번 수주를 따냈다.
평택~오송 2복선화는 총 3조1,800억원을 투입해 경부고속선 평택~오송 구간(46.4㎞)에 복선철로를 추가 신설하는 사업이다.
4공구의 주요 업무는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전동면 구간(8.06㎞)을 터널로 조성하는 것이다. 병렬급전소(PP)와 신호기계실, 구난시설 등도 포함된다.
앞서 동부건설은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 1공구와 호남고속철도 2단계(고막원∼목포) 2공구 등을 수주하며 턴키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이전 수주 경험과 당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주를 따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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