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가 30% 낮춰 상장 진행"...다음달 3일 상장

입력 2022-05-20 16:29   수정 2022-05-20 16:30

청담글로벌, 수요예측 부진
기관 수요예측 부진...공모가 6천원 확정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했던 청담글로벌이 기관 수요예측 부진으로 공모가를 하향 조정해 상장을 진행하기로 했다.

청담글로벌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6천원으로 확정한다고 20일 공시했다.

수요예측 경쟁률이 24.8대 1에 머물면서 당초 제시한 공모가 범위(8,400~9,600원) 하단보다 30% 가까이 할인한 가격으로 결정한 것이다.

청담글로벌 상장 관계자는 "기관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다"며 "기관투자자들이 공모가보다 낮은 가격을 써냈다"고 말했다.

공모가 뿐 아니라 공모 주식 수도 634만 1,686주에서 507만 3,349주로 줄여 공모 규모와 상장 후 시가총액도 당초 목표한 533억 원과 1,786억 원에 비해 크게 줄었다.

공모가 기준 청담글로벌의 자금 조달 규모는 304억 원이며 시가총액은 1,233억 원이다.

청담글로벌은 국내·외 화장품 회사 제품을 매입해 중국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징동닷컴에서 판매하고 있다.

국내 기업 중 청담글로벌이 유일하게 징동닷컴의 1차 벤더로 이름을 올려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실시간 판매 데이터 및 제품·시간·소비자별 판매 분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청담글로벌은 2019년 연결기준 매출 370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을 기록한 뒤 2020년 매출 770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에는 매출 1,443억 원, 영업이익 97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87%, 165% 증가했다.

한편, 청담글로벌은 오는 24~25일 일반 청약을 거쳐 다음 달 3일 증시에 입성한다. 청약은 대표 주관사인 KB증권과 공동 주관사인 대신증권이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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