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IT 아웃소싱(ITO) 업무를 클라우드 기반 원격 업무 운영 체계로 바꾸기 위해 판교 IT 캠퍼스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수도권 고객사에 파견돼 근무하던 삼성SDS 임직원 2천여 명이 판교 IT 캠퍼스에 모여 IT 시스템을 통합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삼성SDS는 고객사 업무 시스템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전환하는 업무표준화, 개발과 운영을 병행·협업하는 데브옵스(DevOps) 기반의 운영업무 자동화 등을 통해 ITO 업무 혁신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적합한 컨테이너,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등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방법론과 노하우를 활용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하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판교 IT 캠퍼스는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SDN 기술을 적용했다.
회사 측은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고객사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한 업무 환경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 되지 않도록 고객사별 보안 정책에 따른 IT 보안 체계,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지능형 영상보안 관제 등 보안 정책도 강화했다.
구형준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IT 통합 운영체계로의 전환이 IT 운영 업무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삼성SDS는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에 속도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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