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의 브랜드 가치가 5조 4천억여 원에 달해 글로벌 화학 기업 가운데 3위를 차지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22년 화학기업 보고서 25`에서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42억 9,700만 달러, 원화로 약 5조 4,095억 원으로 평가됐다.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9% 늘어나 5조 원을 처음으로 돌파했고, 브랜드 가치 순위도 미국의 다우를 제치고 4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또 이번에 공개된 상위 25개 기업 중 국내 화학기업으로는 LG화학이 유일했다.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2018년 24억 2,100만 달러(5위), 2019년 33억3,800만 달러(4위), 2020년 35억 달러(4위), 지난해 36억200만 달러(4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독일 바스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다.
바스프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15% 커진 83억4,800만 달러(약 10조5천억 원)로 평가됐다.
사우디아라비아 사빅(SABIC)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16% 늘어난 46억7천만 달러(약 5조9천억 원)로 2위를 유지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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