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채널 지속 확대"
설화수·라네즈 실적 고성장
아모레퍼시픽은 1분기 북미 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늘어났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설화수와 라네즈가 고성장하며 전체 북미 실적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설화수와 이니스프리는 세포라 등 멀티 브랜드 숍과 이커머스 중심의 영업 기반을 확대했다. 라네즈는 신규 카테고리인 `립 마스크` 발굴하며 매출을 끌어올렸다.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1분기 온·오프라인 채널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 지난 3월 세포라 매장 23개에 신규로 입점하며 총 51개의 판매 점포를 확보했고, 가족, 친구 기념일 등과 관련한 프로모션도 적극 진행했다. 그 결과 설화수의 1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라네즈는 방탄소년단의 미국 콘서트에 스폰서로 참여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라네즈의 주력 상품을 담은 `버스데이 키트`가 세포라에서 큰 인기를 끌며 `립 슬리핑 마스크` 매출은 70% 이상, `워터뱅크 크림` 매출은 300% 이상 성장했다.
이밖에 이니스프리는 세포라 중심으로 오프라인 채널을 늘리며 전년 대비 매출이 40% 이상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는 중국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북미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 등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미래 성장 기반을 쌓기 위해 해외 시장에 투자를 강화했다"며 "북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