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회사들이 Namma Metro가 제안한 Hebbal-Sarjapur Metro Line에 대한 상세보고서(Detailed Project Report, DPR)를 준비하는데 관심을 보였다.
4. 11일, BMRCL(Bangalore Metro Rail Corporation Ltd)는 Sarjapur-Hebbal Line에 대한 DPR을 작성할 컨설턴트를 선정하기 위해 입찰을 초청하였다.
DPR 입찰에 참여한 회사들은 Rail India Technical and Economic Service (RITES) Ltd, Delhi Integrated Multi-Modal Transit System, Korea Railroad Technical Corporation, Urban Mass Transit Company, Consulting Engineers Group, Tractebel Engineering Pvt ltd, 및 Aarvee Associates, BARSYL 등이다.
동 입찰을 통해 Agra, Koramangala 및 Dairy Circle을 경유하여 Sarjapur와 Hebbal을 연결하는 37km의 Metro Rail Corridor에 대한 DPR를 작성하는 컨설턴트가 선정되는데,
노선 길이, 지하 및 고가 경로 구성, 역 수, 역 위치, 차고지, 객차 요구 사항, 승객 수 예측, 운영 사업 계획, 총 비용 등에 대한 기준을 지원한다. DPR은 8개월 안에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3월 Karnataka주의 BJP 정부는 동 프로젝트의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Basavaraj Bommai 주지사는 Karnataka주 의회에서 2022-23년 주 정부의 초기 예산을 발표하면서, 2022-2023년에 Rs 15,000 crore를 들여 Agara, Koramangala 및 Diary Circle을 거쳐 Sarjapura와 Hebbal을 연결하는 37km의 신규 지하철 노선 건설에 대한 DPR 작성을 위한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당초 Sarjapur-Hebbal Line은 이전에 Metro Phase-3의 일부로 계획되었으나 2021년 Phase-3 Line의 DPR이 확정되었는데, 2개의 회랑만 발표되었다. 보고된 바에 따르면, RITES Ltd가 BMRCL에 제출한 Phase-3 DPR 초안은 총 길이 44.65km에 달하는 2개의 Elevated Corridors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젝트는 31개의 지하철역과 함께 약 Rs 13,500 crore가 소요될 것으로 추정된다. 회랑 1은 22개 역과 함께 J P Nagar 4th Phase에서 Kempapura까지 Outer Ring Road의 서쪽을 따라 32.15km를 연결하고, 회랑 2는 9개의 역과 함께 Hosahalli에서 Magadi Road의 Kadabgere까지 12.5km가 연결된다. Sarjapura-Hebbal 구간이 Phase 3의 일부로 실행될지 아니면 별도로 채택될지는 두고 봐야 한다.
프로젝트 착공까지 18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DPR은 BMRCL Board, Finance Department 및 State Cabinet의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완료하는데 최소 1년이 걸리고 중앙 정부의 승인을 받는데 6개월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및 참고>
출처 : 인도협력원 Swarajya 6. 16일자ㅣ해외건설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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