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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와 네이버가 협업해 6월27일부터 7월3일까지 일주일간 `어메이징 위크`를 열고, 이마트 상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9회 연속 선보인다.
이들은 각각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의 쇼핑경험을 확대하고, 지난해부터 이어진 신세계그룹-네이버 양사 협업 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어메이징 위크`의 첫 시작으로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특가쇼`를 27일 오후 7시부터 1시간30분 동안 진행한다.
이마트 월계점에서 라이브로 촬영되는 매직특가쇼에서는 마술사 최현우가 참외, 감귤, 홍감자 등 파머스픽 신선식품과 피코크 디저트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네이버 자율주행로봇 `루키`는 시식단에 음식을 서빙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AI 보이스 더빙 기술을 적용해 이마트 전단상품을 소개하는 `장보기 읽어주는 다나`를 6월30일과 7월3일 진행한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3월 네이버와 사업 협약을 맺은 이후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의 지역명물 챌린지(21년7월), SSG닷컴의 네이버 장보기(21년10월), 새벽배송몰(22년3월) 운영 등을 통해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장보기`는 이마트의 상품 경쟁력과 네이버의 플랫폼 경쟁력이 상승 효과를 내면서, 론칭 시점 대비 현재(5월) 거래액이 163%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상품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네이버와 협업해 연속 쇼핑라이브를 선보인다"며 "이마트와 네이버는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온·오프라인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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