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시장 역량 강화를 위해 마켓보로에 403억 원을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켓보로는 식자재 SaaS 마켓봄과 식자재 직거래 마트 식봄을 운영하는 식자재 전문 스타트업이다. 현재 B2B 유통 빅데이터 센터 설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데이터 공동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사업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마켓보로는 도매상부터 자영업자를 아우르는 식자재 유통산업 내 이해관계자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어 분석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투자 결정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사업 강화를 위한 핵심 동력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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