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상승기를 맞아 은행 예·적금 상품에 금융 소비자들의 자금이 몰리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지난 17일부터 10만좌 한정으로 판매한 연 5.0% 금리의 `코드K 자유적금`이 10일 만에 판매 종료됐다고 27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앞서 지난 1일에도 `코드K 자유적금`에 연 5.0% 금리를 제공하는 특판 행사를 진행했는데, 이틀만에 10만좌가 개설돼 앙코르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예·적금 상품이 이처럼 인기를 얻는 것은 기준금리 인상으로 금융권 수신금리는 잇달아 오르는 반면 주식 등 자산시장은 침체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른 시중은행도 속속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8일 30만좌 한도로 `신한 쏠만해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 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혹은 올해 첫 접속, 마케팅 동의 등의 조건을 갖춰 우대금리를 받으면 최고 연 5.0% 금리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지난 22일부터 연 최고 3.20% 금리를 제공하는 `2022 우리 특판 정기예금`을 2조원 한도로 판매하고 있다. 가입 만기를 18개월로 선택할 경우 최고 연 3.20%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이다.
저축은행들도 고객 유치를 위해 예·적금 금리를 빠르게 올리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이날 기준 저축은행 79곳이 판매하는 1년 만기 정기예금의 평균 금리는 연 3.04%에 이른다. 올해 초와 비교하면 6개월여 만에 0.67%포인트 뛰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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