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GA 간담회 개최

이민재 기자

입력 2022-06-29 09:39  



DB생명은 지난 23일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DB생명 주요 제휴 GA 14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현장의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내부통제 이행 여부 자체 점검 강화,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 소비자 보호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민원 유형별 사례를 통해 발생 원인을 설명하고 사전 민원 예방을 위해 완전 판매 교육 강화를 당부했다.

DB생명 측은 "작년 9월부터 주요 제휴 GA를 방문해 민원 감축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업무에 반영해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DB생명 민원 건수는 전년 대비 29.5% 감소해 주요 생보사 중 최대의 감소폭을 달성했다.

DB생명 소비자보호 업무 총괄자인 CCO는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건전한 영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소비자보호 업무 강화와 사전적인 민원 예방을 위해 정례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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