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의 다양한 갈등 상황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보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어린이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
㈜우아커뮤니케이션즈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사회적 갈등 해결을 위해 서로를 이해해 보자는 의미를 담은 `다름이 모여 함께하는 다음 캠페인(이하 다.다 캠페인)`의 일환이다.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사회 갈등과 해결 방법을 경청하고, 보다 화합하는 내일을 기대해 본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공모전은 서로 생각이 달라 발생되는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모으기 위해 진행된다. 어린이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한 사회 갈등 상황과 이에 대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어린이의 시선이 담긴 해결 방안을 함께 살펴보게 된다.
공모전 주제는 내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경험한 사회 갈등 상황과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이다. 2018년생~2016년생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공모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1분 이상 3분 이내의 영상으로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게시 후 콘텐츠 URL과 공모전 참가자 정보를온라인 접수처에 입력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한 달간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해 다양한 수상과 부상이 지급된다.
심사와 수상자 발표는 8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아이디어 공모전과 해당 캠페인을 주최, 주관하는 ㈜우아커뮤니케이션즈 담당자는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는 물론 이 사회를 구성하는 각계각층의 관심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다름이 모여 함께하는 다음 캠페인`은 국민의 서로에 대한 이해와 포용,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토크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