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빵전문점 뚜레쥬르가 가격 인상에 나섰다.
뚜레쥬르는 약 80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9.5% 올렸다고 6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지난 4일 단팥빵, 소보로빵, 슈크림빵 등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인상했다. 구체적으로 단팥빵과 소보로빵 가격은 1천600원에서 1천700원으로 100원씩 올랐다.
가맹점에서는 권장 소비자가격을 기준 삼아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을 원하는 시점에 올릴 수 있다.
뚜레쥬르 본사가 가맹점에 공급하는 제품의 단가를 실제로 올리는 시점은 이달 중순이다.
CJ푸드빌은 국내외 원부재료 가격, 가공비, 물류비 등 제반 비용 급증에 따라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앞서 SPC그룹이 운영하는 제빵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도 올해 1월 원료비 상승을 이유로 6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6.7% 올린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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