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혁신·ESG경영에 대한 국민참여 공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한 기관 혁신 및 ESG 경영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여 우리 사회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기관혁신(공공서비스 혁신, 사업구조 혁신, 경영 효율화), ESG경영(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으로 세부 분야 중에서 주제를 택일해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 내·외부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되며, 심사항목은 공공성, 시급성, 적용가능성, 지속가능성, 논리성·창의성 5개 분야이며, 공단 업무와 무관한 제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조건 제한은 없으며, 8월 31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또는 국민생각함 등 온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수상은 대상 1건, 금상 1건 등 총 6건을 선정하며, 이사장상 포상과 총 240만원의 상금(온누리상품권 등)이 수여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고민하고 제안해 주신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향후 공단 사업과 혁신과제로 적극 반영하겠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