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이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최고 수준의 윤리경영과 이를 위한 제도 확립을 강조했다.
이 행장은 지난 22일 열린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은행이 되기 위해 올바른 윤리의식과 이를 정립할 수 있는 강한 제도를 확립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리은행은 최근 전체 본부부서의 모든 업무를 단위별로 세분화해 다층적인 점검을 실시했으며, 준법감시실 확대·재편을 통해 본점 및 영업점 내부통제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또 윤리의식 결여 직원에 대한 즉각적 후선 배치 등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했다.
이 행장은 조직문화 컨설팅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에서 "완전 민영화 이후 새로운 조직문화를 위해서는 인사제도의 혁신, 고객 중심의 성과관리, 일하는 문화의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은행의 사회적 책임도 언급하며 "은행은 고객을 근본으로 해야 하며, 사회적 어려움과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고객이 필요로 할 때 힘이 되어줄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저신용·성실상환자 등 금융 취약계층의 대출 금리가 연 6%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 이자금액으로 대출원금을 감면해주는 제도와 무주택 청년들의 주택마련을 지원하는 상품, 청년 사업가들을 위한 재기프로그램 등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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