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자사 면 제품 브랜드 `불닭`의 누적 판매량이 40억개를 넘었다고 1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앞서 2012년 불닭볶음면을 출시했고 이후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런 불닭 브랜드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2017년과 2021년에 각각 10억개, 30억개를 돌파했고 첫 제품 출시 10년만인 올해 40억개를 넘어섰다.
수출액도 2017년 1억달러, 2020년 3억달러를 달성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누적 판매량에 대해 "전 세계인 2명 중 1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라고 말했다.
불닭 브랜드는 현재 90여개국에 수출 중으로, 올해 수출 4억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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